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한달살기

[리뷰] 달랏 한식집 - 고급지고 깔끔한, 그리고 저렴한 곳

by lua100 2023. 9. 12.
반응형

[리뷰] 달랏 한식집 리뷰


해외여행을 하면 현지 음식이 잘 맞는다고 하더라도 한식은 늘 그립니다. 인도네시아에 1달을 머물면서 음식과 관련해서 어려운 점이 거의 없었다. 그들이 많이 먹는 나시고랭, 미고랭의 베이스는 간장 베이스와 유사했고, 특유의 향신료 등은 거의 찾지 못했기에 한국 음식을 먹는 것과 같았다. 그러다가 오랜만에 베트남에 왔는데 오자마자 향신료의 공격을 받았다. 나는 고수가 익숙한 사람임에도 베트남 음식에는 고수 이외의 향신료를 사용하는 데다가 베트남 작은 상점에서는 위생적이지 못하게 음식을 관리하고 있어 생각보다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았다. 이럴 때는 한식집을 찾아야 했다. 

사실 고기를 구워 먹는 느낌보다는 찌개류를 먹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달랏에 찐 한식집이 적었다. 구워 먹는 고깃집 아니면 떡볶이와 치킨을 파는 집 정도였다. 어쩔 수 없이 야시장 인근 한식집으로 들어갔다. 

 


1. 위치

달랏 한식집 중에서는 가장 찾기 좋은 위치에 자리잡고자리 잡고 있다. (달랏 야시장 가기전 알아둘 점 - 링크) 달랏에 오면 무조건 들리는 곳이 야시장인데, 야시장 골목에 바로 자리 잡고 있다. 야시장 메인 스트릿에서 안쪽 골목으로 살짝만 바라보면 한식당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아래 구글 지도 참고)


2. 메뉴

고기 불판을 두고 다들 고기를 구워 먹고 있는 것을 보면 고기만 파는 것 같긴 하지만 실제로는 메뉴가 무척 다양하다. 고기도 가브리살, 목살, 삼겹살 등 대중적으로 자주 먹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이외에도 김치찌개, 비빔밥, 김밥 등 한국 대표 음식들도 있으며, 술과 음료 또한 한국적이다. 식당에서 막걸리를 파는 것은 여기서 처음 봤다. 


3. 분위기와 맛

생각보다 놀란 것은 고급진 분위기에 현지인들이 대부분이었다는 점이다. 야시장을 돌아다녀보면 알겠지만 한국인이 정말 많다. 그렇단 소리는 그 한국인들이 저녁을 먹기 위해 한식집을 찾을 것 같았는데, 한국 손님은 거의 보지 못했다. 이 음식점은 한식을 고급화한 느낌으로 구성해 두어 너무도 깔끔하고 고급스럽다. 이곳에 찾아온 베트남 현지 사람들도 잘 차려입고 와서 차분하게 식사를 하는 분위기이다. 

맛은 중상정도로 평가하고 싶은데, 해외에서 한식을 정말 한국처럼 구현하는 것은 어렵다. 특히 이렇게 현지 사람들이 와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를 해야 한다. 당연히 김치는 젓갈의 깊은 맛이 아니라, 소금의 얕은 맛이 나고, 김치찌개는 묽고 단맛이 난다. 삼겹살도 일반적인 삼겹살의 맛이지, 맛이 있는 그런 한국 음식점을 전혀 따라가지 못한다. 그럼에도 깔끔하고 정갈한 음식, 구워주는 서비스, 일정 수준의 한국의 맛 구현 등을 토대로 가볼 만한 음식점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달랏에 와서 물갈이를 겪고 있어, 가능하면 이렇게 깔끔한 음식점을 가야겠다는 생각이 강하다. 그런 면에서 2주 동안 달랏에 지내면서 한 번쯤 더 갈 의향이 있다. 

 

4. 가격

동남아 여행을 최근 여럿 한 사람을 알 수 있겠지만, 달랏의 물가는 충격적일 만큼 저렴하다. 이렇게 관광지로 개발된 도시인 데다가 최근 더 많은 외국인들이 유입되고 있음에도 물가가 크게 오르지 않았다. 이곳에서 한 끼 식사는 3,000원이면 충분히 해결이 되고, 음료 혹은 반미류의 음식은 1,000원대에도 먹을 수 있다. 

 

이곳의 고기 1인분은 약 100k동 정도이고, 환율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5,500원 정도의 가격이다. 다른 음식 메뉴들도 거의 5~6천 원대가 기본이다. 나는 2명이 가서, 고기 1인분, 식사 1인분, 기타 음식 및 음료를 배불리 먹고 계산을 하니 2만 원이 채 나오지 않았다. 너무도 저렴한 가격에 좋은 분위기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어 추천한다. 

 

 

 

Fungi Chingu Chợ Đêm - Quán nướng Hàn Quốc · 1 Đường Nguyễn Thị Minh Khai, Phường 1, Thành phố Đà L

★★★★★ · 한식 고기구이 레스토랑

www.google.com

 

반응형

댓글